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C# 기본 문법과 개념: 변수와 데이터 형식
    카테고리 없음 2023. 5. 10. 10:13

    안녕하세요! C# 언어를 배우는 초보자 여러분을 위한 첫 번째 포스팅입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C#의 기본 문법과 개념 중 하나인 "변수와 데이터 형식"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    변수는 값이 저장되는 메모리 공간을 가리키는 이름입니다. C#에서 변수를 선언할 때는 다음과 같은 구문을 사용합니다:


    데이터형식 변수명;
    여기서 "데이터형식"은 변수가 저장할 값의 유형을 나타내며, "변수명"은 사용자가 지정하는 변수의 이름입니다. 예를 들어, 정수 값을 저장할 변수를 선언하려면 다음과 같이 작성할 수 있습니다:

    int number;


    위의 예시에서는 "int"라는 데이터 형식을 사용하여 "number"라는 이름의 변수를 선언했습니다. "int"는 정수 값을 저장하는 데이터 형식 중 하나입니다.

    변수를 선언한 후에는 해당 변수에 값을 할당할 수 있습니다. 값의 할당은 대입 연산자인 "="을 사용하여 수행할 수 있습니다. 예를 들어, "number" 변수에 10을 할당하려면 다음과 같이 작성합니다:

    number = 10;


    변수에 할당된 값은 필요에 따라 변경될 수 있습니다. 값을 변경하려면 변수 이름과 대입 연산자를 사용하여 새로운 값을 할당하면 됩니다. 예를 들어, "number" 변수에 20을 할당하려면 다음과 같이 작성합니다:

    number = 20;


    데이터 형식에는 다양한 종류가 있습니다. 예를 들어, 정수 값을 저장하는 데 사용하는 "int" 외에도 실수 값을 저장하는 "float"와 "double", 문자열 값을 저장하는 "string" 등이 있습니다.

    변수와 데이터 형식에 대한 기본적인 개념을 알아보았습니다. 다음 포스팅에서는 조건문과 반복문에 대해 다루도록 하겠습니다. 계속해서 C# 언어를 함께 공부해봅시다!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