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C#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OP): 클래스와 객체
    카테고리 없음 2023. 5. 10. 10:30

    안녕하세요! C# 언어를 배우는 초보자 여러분을 위한 두 번째 포스팅입니다. 이번 포스팅에서는 C#의 핵심 개념인 "객체 지향 프로그래밍 (OOP)"에 대해 알아보겠습니다.

    객체 지향 프로그래밍은 프로그램을 여러 개의 독립적인 객체로 나누고, 객체들 간의 상호작용을 통해 프로그램을 구성하는 방법입니다. C#은 객체 지향 프로그래밍을 지원하기 위해 클래스와 객체라는 개념을 제공합니다.

    클래스는 객체를 생성하기 위한 템플릿이며, 객체는 클래스를 기반으로 실제로 생성된 인스턴스입니다. 클래스는 다음과 같이 선언할 수 있습니다:

    class 클래스명
    {
        // 클래스 멤버들
    }


    위의 예시에서 "클래스명"은 사용자가 지정하는 클래스의 이름입니다. 클래스 멤버들은 클래스 내에서 변수, 메서드, 속성 등의 형태로 정의됩니다.

    객체를 생성하기 위해서는 다음과 같이 "new" 키워드를 사용합니다:

    클래스명 객체명 = new 클래스명();


    위의 예시에서 "객체명"은 사용자가 지정하는 객체의 이름이며, "클래스명"은 해당 클래스의 이름입니다. 객체를 생성한 후에는 해당 객체의 멤버에 접근하여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.

    객체 지향 프로그래밍은 상속, 다형성, 캡슐화 등의 개념을 활용하여 유연하고 재사용 가능한 코드를 작성하는 것을 지향합니다. 다음 포스팅에서는 이러한 개념들을 더 자세히 다루도록 하겠습니다. 객체 지향 프로그래밍의 기본 개념을 이해하고, C#에서 클래스와 객체를 활용하여 프로그램을 구성하는 방법을 익히는 것이 중요합니다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