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C# 상속과 다형성
    카테고리 없음 2023. 5. 10. 10:43

    안녕하세요! C# 언어를 배우는 초보자 여러분을 위한 세 번째 포스팅입니다. 이번 포스팅에서는 C#의 객체 지향 프로그래밍 개념 중 "상속과 다형성"에 대해 알아보겠습니다.

    상속은 객체 지향 프로그래밍에서 중요한 개념 중 하나로, 이미 존재하는 클래스를 기반으로 새로운 클래스를 생성하는 것을 말합니다. 상속을 통해 기존 클래스의 속성과 메서드를 재사용하고, 필요에 따라 기능을 확장할 수 있습니다.

    C#에서는 다음과 같이 클래스를 상속할 수 있습니다:

    class 자식클래스명 : 부모클래스명
    {
        // 자식 클래스의 멤버들
    }


    위의 예시에서 "자식클래스명"은 새로 생성하는 클래스의 이름이며, "부모클래스명"은 상속할 기존 클래스의 이름입니다. 자식 클래스는 부모 클래스의 멤버들을 직접 접근하여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.

    다형성은 상속과 밀접한 관련이 있는 개념으로, 같은 이름의 메서드나 속성을 서로 다른 동작을 수행하도록 구현하는 것을 말합니다. 다형성을 통해 유연하고 확장성 있는 코드를 작성할 수 있습니다.

    다형성을 구현하기 위해 C#에서는 가상 메서드와 추상 클래스, 인터페이스를 제공합니다. 가상 메서드는 다양한 자식 클래스에서 재정의할 수 있는 메서드를 의미하며, 추상 클래스는 추상 멤버를 포함하는 클래스로, 직접 인스턴스화할 수 없습니다. 인터페이스는 메서드 및 속성의 집합으로, 다른 클래스에서 구현될 수 있습니다.

    상속과 다형성은 객체 지향 프로그래밍의 강력한 기능으로, 코드의 재사용성과 유연성을 높여줍니다. 다음 포스팅에서는 상속과 다형성을 구체적인 예제와 함께 더 자세히 다루도록 하겠습니다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